전날 카카오임팩트 등과 3자 협약 체결
다음 달부터 서울시 50·60대 대상 교육
viewer
신원근(왼쪽부터)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육심나 카카오임팩트 사무총장,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회장이 5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서 디지털 금융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377300) 재무분석차트영역상세보기가 디지털 금융 교육 지원을 위해 30억 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와 기금을 활용해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거나 접근성이 떨어져 새 금융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소외 계층을 위해 향후 3년간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카카오임팩트·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는 내달부터 서울시 내 50·60대를 상대로 디지털 금융 기초, 자산 관리, 금융 사기 예방법 등에 대한 디지털 금융 이론·실습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전날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육심나 카카오임팩트 사무총장, 윤덕홍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회장은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의 첫 시작으로 '모두를 위한 디지털 금융교육 3자 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페이는 더욱 많은 대상과 콘텐츠를 발굴해 다양한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새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향후 카카오페이만의 특성을 살린 금융 교육을 제공하며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에게 '누구에게나 이로운 금융'이라는 기업 철학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顶: 292踩: 45131
카카오페이, 30억 원 규모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 기금 조성
人参与 | 时间:2023-12-10 03:14:36
相关文章
- 도의회·中 운남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 우호협약
- 전북도의회 환복위, 일본 벤치마킹 국외 정책연수
- 중기 숙원 풀린다, 원자잿값 상승분 납품대금 반영
- 세븐일레븐 ‘K리그 파니니카드’ 정식 출시 6일 만에 70만 팩 판매
- 인도 히말라야 지역서 돌발 홍수로 군인 23명 실종 사고
- 추경호, Fed 금리 동결에 "고금리 장기화 가능성…각별한 경계심"
- 전북도의회 김정수 의원, 재향군인회 공로패 수상
- 새만금 배후지에 축구장 45개 규모 방재림 조성
- 신생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 상장에만 혈안… 보안은 뒷전
- 특례보금자리론 유효 신청금액 35조…공급목표 89% 채워
评论专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