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1000톤 규모 파일럿 라인 구축
익산 공장 개조…내년 하반기 제품 생산 추진
김연섭 대표 "기존 동박 사업과 시너지 낼 것"
viewer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020150) 재무분석차트영역상세보기가 내년 하반기 제품 생산을 목표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용 소재 개발에 나선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한국자동차연구원과 LFP 배터리용 양극활물질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에너지 밀도는 더욱 높이고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고성능의 LFP 양극활물질 개발을 목표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은 LFP 이차입자 조성 및 불순물 제어 기술과 이차입자 제조 및 카본 복합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LFP 양극활물질 공동 개발에 최적화되어 있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이번 연구개발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에 1000톤 규모의 준양산 파일럿 라인을 구축하고 하반기에는 샘플 개발과 제품 생산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북 익산의 삼기공장의 리튬·망간·산화물(LMO) 생산공정 일부를 개조해 LFP 설비로 전환할 예정이다.
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는 “이번 공동 개발을 통해 가격 경쟁력 있는 고성능 소재로서 차세대 배터리 소재 산업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이라며 “특히 당사의 동박 사업과도 연계해 시너지 효과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한국자동차연구원과LFP양극활물질연구개발투자 기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顶: 643踩: 133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한국자동차연구원과 'LFP 양극활물질' 연구개발
人参与 | 时间:2023-12-10 02:24:23
相关文章
- 손학규 서울시장 보선 앞두고 친서민 행보
- 日 닛케이, 2.77% 하락한 27,658.31 오전 장 마감 < 국제뉴스 < 기사본문
- 통진당 前의원들 지역활동 재개…'보선출마 탐색전'
- 시신훼손 정도 심하다…"하와이, 하루 사망자 20명씩 늘수도"
- 2023년 올해의 단어는 '진짜'…"눈과 귀를 믿지 못한다"
- 김한길 "다음카카오 이석우 소환, 소셜미디어 통제위협"
- 與 첫 지도부회의 계파확전 자제…'경제' 한목소리
- [사진] 하와이 산불 사망 106명 … “2~3배 늘어날 수도”
- 지경부 장관 인선 시간 다소 걸릴 듯
- 머스크와 '세기의 현피' 없던 일? 저커버그, 스레드에 띄운 글
评论专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