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er
BC카드는 4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카드결제와 연계한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NFT는 복제 불가능한 고유성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증명에 주로 사용되지만 BC카드는 추가로 카드 결제와 연동시켰다. 앞으로 BC카드 고객은 카드 이용 시 이에 대한 혜택과 증명을 NFT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BC카드는 카드결제 연계형 NFT 발행 서비스 출시기념으로 이달 31일까지 '쓴 만큼 돌려받는 랜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간(특정시점 이용),카드국내최초카드결제연계NFT발행조각 투자 플랫폼 대상(편의점, 카페 등), 이용횟수(최소 3회) 등의 개인별 챌린지가 랜덤으로 선정되고 이를 완료하면 챌린지 이용 금액의 최대 10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달성 인증 NFT를 '에어드랍'(Airdrop·무료 지급)한다.
이상준 BC카드 상무는 “디지털 금융 시장은 기술과 상상의 영역이며 다양한 형태로 성장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지금보다 더 나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BC카드는 중고거래 시 이용가능한 '결제 영수증 NFT'와 금융사 전산장애 발생 시 자산내역을 증명 받을 수 있는 '자산인증 NFT' 등 총 3종의 특허를 출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顶: 7766踩: 5
BC카드, 국내 최초 카드 결제 연계 NFT 발행
人参与 | 时间:2023-12-10 02:46:16
相关文章
- 문재인 "통합위해 각 정당과 적극 대화"
- 대통령 비서실, 신용카드 대신 직불카드로 전환
- 한국씨티은행, 3분기 당기순이익 743억…전년比 21%↑
- 상하이증시 0.83% 상승 마감…선전 1.01%↑ < 국제뉴스 < 기사본문
- [장혜수의 카운터어택] 1승1무1패에 대한 고찰
- 안호영, 법률연맹 헌정대상
- 한미 산업계 '탄소중립 협력'…구글·MS 등에 'CF연합' 지지 요청
- [속보] KB금융지주 새 회장에 양종희… 임시주총서 가결
- EU, 세계 최초 'AI 규제법' 합의⋯안면인식 등 엄격 통제키로
- 이창용 한은 총재, BIS 최고위급 협의체 의장 맡았다
评论专区